소개팅 어플, 목적에 따라 적합한 5가지 앱 소개


이 글에는 20일 오전 기준 2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리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3500원 돌려받고 부자 돼라", "실화가 아니면 좋겠다" 같은 의견이 적잖다. 지난 17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첫 소개팅 후기 및 고민(비용 정산 완료)'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2006년 3월호, 표지는 주드 로, 키워드는 블랙칼라 워커.


자연스러운 만남은 늘 어떤 '관계'와 연관 있지만, 소개팅은 서로 호감만 있으면 되니 한결 심플했거든요. 그런데 소개팅을 주선하고 상담하면서, 만남의 시작을 어려워하는 이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충분히 괜찮은 사람들이 소개팅에서 제 기량을 다 발휘할 방법이 있을까? ' 하고 고민하다가, 각자에게 맞는 팁을 주거나 살짝 소개팅에 개입해서 서로에 대한 좋은 인상을 심어줬더니 소개팅 성공률이 확 올라갔습니다. 신기한 경험이었고, 그 이야기를 모아 심리학을 근거로 내용을 정리해서 이렇게 책으로 꺼내놓게 되었습니다. 피의자 김모씨는 2014년에 남자친구와 결별했다.


2017년에 발표된 여성가족부(이하 여가부)의 ‘2016 성매매 실태조사’에 의하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이 가운데 87.7%(278개)는 본인인증이 필요 없어 누구든 쉽게 앱을 사용할 수 있었다. 여가부 조사팀은 소개팅 앱 운영자들이 앱을 매개로 한 성매매 문제를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방조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소개팅을 준비하는 여성이 자리를 주선한 친구와 주고받은 카카오톡 메시지가 화제입니다. 내일 만남을 앞두고 다급하게 약속시간을 늦춰달라고 부탁하는 내용인데요.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소개팅 당일 새벽까지 술을 마시고 피로에 전 모습으로 술 냄새를 풀풀 풍기며 소개팅 장소에 나가는 것은 상대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그 결과, 가상의 인물에 대해 똑같은 설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들었던 사람들은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들었던 사람들보다 약 15% 가상의 인물을 상대적으로 더 따뜻한 사람으로 인식했다. 연구 저자 윌리엄스 교수는 "물리적으로 따뜻함을 느끼면 상대방이 따뜻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물리적으로 차가움을 느끼고 있으면 상대가 차가운 사람이라는 인상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설치 수 상위 10위까지의 올해 초 대비 성적을 비교해도 전반적인 설치자 수 감소세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위치기반으로 주변 남/여사친을 소개해준다는 탄탄은 크게 설치자 수가 감소한 게 눈에 띕니다. 여자는 절대 마음에 드는 이성과의 첫 만남에서 흡연하지 않는다. 맞담배에 응할 경우 둘은 베스트 프렌드가 될 수 있다.


’라는 질문 ▶ 재수나 편입을 한 상대를 난처하게 만든다. 남성은 '예의가 없을 때'(27.4%), '이상형과 너무 다를 때'(24.1%)가 여성은 '이상형과 너무 다를 때'(29.7%), '사진과 딴판일 때'(23.7%) 등이 뒤를 이었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는 재혼전문 결혼정보업체 온리-유와 공동으로 지난 1∼6일까지 전국의 결혼희망 미혼남녀 532명(남녀 각각 266명)을 대상으로 이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해 결과를 공개했다.


말로는 수박 겉핥기식 대화만 하다 왔더라도, 행동에서 매너와 배려를 보여줬다면 나는 수박남에게 호감을 키울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냥 좀 수다스러운 타입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는 문제니까. 하지만 수박남은, 다른 많은 소개팅에 서툰 남자들처럼, 주변을 잘 살피지 못했다. 나와 내 친구들의 소개팅 상대는 주로 남성이었던 까닭에, 서로의 경험들을 모아보다 보면 몇 가지 종류의 남성들이 눈에 띈다. 그 중에 특히 안타까운 사례가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 메타버스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이용자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소개팅이 잡히게 되면 여성은 '복장'에, 남성은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에 가장 신경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방이 자기 얘기로 느낄 수 있는 것에 대해 호불호를 강하게 어필하지 말 것.


멀뚱히 서 있더라” 등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자리도 많고, 구움과자 종류도 많아서, 강남역에서 시간을 보낼 카페를 찾으신다면 이곳도 괜찮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구움과자류를 한곳에 진열해두는 st 카페입니다. 여러 종류의 파이와, 크림을 얹은 파운드케이크가 시그니처 메뉴인 것 같습니다.

more info more info more info opart1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